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및 교체 비용은?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고 예상 교체 비용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배터리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사용할수록 성능이 낮아진다.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점점 배터리가 빨리 닳거나 심지어는 기기가 갑자기 꺼지는 현상 역시 배터리 성능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들이다. 따라서 이와 같은 현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여 교체할 필요가 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

1. 먼저 기기의 배터리 성능을 확인해 보겠다. [설정] 앱을 실행한 후 [배터리] 탭으로 이동한다.

2. 배터리 페이지에서 [배터리 성능 상태 및 충전] 탭으로 접속한다. 해당 탭에 위치한 [성능 최대치] 오른쪽에 %가 표시된다. 신품 배터리(100%)를 기준으로 현재 기기에 장착된 배터리의 효율을 나타낸다. 필자의 아이폰을 예로 들었을 때 신품 배터리 대비 84%의 효율을 가지고 있다.

해당 탭에서 표시되는 성능에 따라 교체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90% 이상이라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80%까지도 그럭저럭 성능이 유지된다. 다만 79% 이하라면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배터리 성능이 저하될 경우 배터리 탭 상단에 교체 권장 알림이 표시된다. 현재 기기에 해당 알림이 표시되어 있다면 교체를 고려해 보길 바란다.

배터리 교체 비용은?

1. 그렇다면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모델의 배터리 교체 비용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Apple 홈페이지에서 배터리 교체 비용을 검색해 볼 수 있다. Apple 지원 페이지로 접속한 후 [iPhone]을 선택한다. 이후 서비스 옵션의 [더 알아보기]로 이동한다.

2. 해당 페이지에 위치한 배터리 서비스의 [iPhone 배터리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바로 가기로 이동한다. 본인이 사용 중인 모델명과 시리즈를 선택하면 예상 비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필자가 보유하고 있는 아이폰 14 Pro 모델의 경우 배터리 교체 시 146,000원이 소요되며 AppleCare+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 무료 교체가 가능했다.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고 교체 비용을 검색하는 방법까지 살펴보았다. 배터리가 너무 빨리 방전되거나 휴대폰이 갑자기 꺼지는 일이 잦다면 배터리 성능을 확인한 후 교체를 고려해 보길 바란다.

휴대폰을 구매하게 되면 반드시 유심을 장착해야 한다. 특히 요즘은 자급제 + 알뜰폰 요금제 조합을 사용하...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