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출시일과 사전예약은 언제부터?
아이폰 14는 12, 13으로 이어져온 사골 디자인이 다시 한번 재현될 것이라는 루머가 지배적임에도 불구하고 그 관심도가 여전합니다. 그 관심사는 애플의 가을 정기 행사, 애플 이벤트가 한국시간 9월 8일 새벽 2시로 눈앞에 다가왔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아직 애플 이벤트 전이라 아이폰 14의 출시일을 확정할 수는 없지만, 지난 아이폰 13의 일정을 통해 아이폰 14의 예상 출시일을 가늠해 보겠습니다.
아이폰 출시일
지난 아이폰 13의 공개 일은 9월 14일이었으며, 1차 출시일은 9월 24일이었습니다. 아쉽게도 한국은 1차 출시일에 포함되지 않아 일정이 조금 밀렸는데요. 최초 출시일보다 조금 뒤인 10월 1일에 한국에서도 아이폰 13이 출시되었습니다. 때문에 이번 애플 이벤트 역시 비슷하게 일정 예측이 가능한데요.
이번 애플 이벤트가 여러 가지 어른들의 사정으로 인해 1주일 당겨지면서 출시일 역시 약 1주일 정도 당겨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정을 그대로 적용한다면 아이폰 14의 출시일은 9월 18일, 2차 출시국의 경우 9월 25일이 되겠지만, 18일과 25일은 일요일이기 때문에 직전 금요일인 23일이나, 월요일인 26일에 공개될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이번에도 한국이 2차 출시국에 들어간다면요.
사전예약 실시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가 발표될 때마다 여러 업체들과 핸드폰 대리점들은 해당 제품의 사전예약에 열을 올립니다. 이번 아이폰 14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사실 공식적으로 진행되는 아이폰 14의 사전예약은 제품이 공개되어야만 진행이 가능하지만, 동네를 돌아다녀 보면 확인 가능한 대부분의 대리점들이 아이폰 14의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점 자체적으로 실적을 위해 진행하는 것이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터넷 사이트나 휴대폰 정보를 나누는 카페 등을 다녀보면 갖가지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아이폰 14를 받아보고 싶은 분이라면 지금 바로 발품을 팔아보실 필요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