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고속충전기 추천 이고 엑시노 GAN PD 충전기 240W 출력 대단해
맥북 노트북 고속충전기 추천
이고 엑시노 GAN PD 충전기 240W 출력 대단해
- IT/테크 인플루언서 챠콜 -
1. 개요
안녕하세요. IT/테크 인플루언서 챠콜입니다. 사용하는 스마트기기 숫자가 늘어나게 되면서, 점점 더 늘어가는 개별 충전기 때문에, 별도의 가방을 들고 다녀야할 지경까지 되었는데요. 이러한 걱정을 덜어줄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이고 엑시노 GAN PD 고속충전기 제품이 그러한데요.
3개의 USB-A타입 단자와 3개의 C타입 단자 조합으로, 6개의 장치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의미있게 다가오는데요. 스마트폰와 태블릿, 노트북, 카메라 충전기 등 다양한 제품들을 동시에, 그리고 빠르게 240W 출력으로 충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을 더하는데요.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을 중심으로, 꼼꼼히 리뷰해보려 합니다.
2. 언박싱
언박싱 입니다. 제품 상자를 열어보면,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는 제품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심플한 느낌으로, 통일감을 주는 블랙컬러에, 플러그가 여러가지 모양으로 자리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40W 출력을 지원하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본체 크기가 상당합니다. 꽤나 묵직한데요. 발열 처리부분이나 출력 조절에 약한 저가 제품들의 경우에는 마감을 보더라도 가볍고 얇다는 느낌이 듭니다. 내구성이 걱정스럽다는 느낌을 줄 때면, 어김없이 사용했을 때 출력을 떨어지거나 심각한 발열 문제로, 제품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데요.
케이블에서부터 일반 제품들과 다릅니다. 일반 충전기 케이블의 2-3배 굵기를 보여주는데요. 이는 고출력 충전이 진행될수록 케이블 단선이나 접촉불량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해당 부분에 대한 걱정을 덜어 줍니다.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는 플러그 모양이 우리나라와는 다른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박스 안쪽에도 다양한 형태의 플러그들이 자리해 있는데요. 분리-결합 식으로 해외로 여행이나 출장을 다녀오실 때, 거의 모든 방식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해외의 경우, 다양한 전자기기들을 가지고 나가게 되는데요. 여행 특성상 짐을 최소화해야 한다는 점에서 유용하게 다가옵니다.
기본적으로 110볼트 느낌의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요. 여기에, 모듈형 플러그를 연결하시면 어렵지 않게 원하는 형태로 충전할 수 있는데요. 해당 항목은 벽이나 바닥면에 있는 콘센트에 직접 연결하는 방식을 취합니다.
사용상 불편할 수 있으니 케이블을 연결해 설치장소의 유연화를 꿈꿉니다. 케이블 길이가 넉넉해서 필요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사용기
총 6개의단자를 이용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저가 제품들의 경우에는 심각한 수준으로 출력이 떨어지거나, 3-4개 이상 꼽으면 충전이 아예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본 제품은 기본적으로 C타입에서 100W를, USB-A 타입은 초록색 단자가 36W, 나머지 단자가 18W를 지원합니다.
여러 기기를 연결할 때마다, 최대 출력이 조정되는데요. 6개의 단자를 모두 연결하면, 순서에 따라 87W-60W-45W-18W-18W-18W 출력으로 조정하면서 충전을 안전하게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노트북과 스마트폰 등에 충전케이블을 하나하나 연결해 봅니다. 해당 과정을 영상으로 만들어 보았는데요. 220V 형태의 플러그를 연결해 전력을 공급받은 다음에, 이를 해당 스마트기기가 요구하는 충전 출력에 따라서 전력을 공급합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애플 기기 제품에도 안정적으로 출력을 공급해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인상적인데요. 아이패드와 아이폰, 맥북 등 다양한 기기들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딱인 제품입니다.
실질적으로,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12W, 25W 규격이 대세를 이루고 있고요. 일반 제품의 경우에는 10W 미만으로 충전이 됩니다. 삼성 최신 노트북의 경우에는 60W 왔다갔다 하는 출력을 보이는데요. 기기마다 정확하게 필요로 하는 전력을 제공해 준다는 점에서 배터리 안전성에도 도움이 됩니다. 과전압으로 흐를 경우에, 배터리 내구성에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거든요.
이러한 문제 때문에, 기기 제조사에서는 정품 충전기 사용을 요구하는데요. 본 제품은 그런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입니다. 최대 6개 충전기를 따로 들고다닐 필요없이, 해당 하는 충전 케이블만 챙기면 되니, 물건 부피가 1/4로 줄었어요.
해당 출력을 지원하기 위해, 튼튼한 내구성을 보여주는데요. 앞서 언급드린대로, 일반 케이블과는 차이를 보여주는 튼튼함을 알 수 있습니다. 연결부도 견고하게 디자인되어 있어요.
노트북 같은 경우에는 출력이 부족할 경우에, 제대로 충전이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정품 충전기를 충전할 때와 마찬가지로, 정상적으로 충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류창도 띄우지 않더라고요.
케이블 연결 부위에도 안정적인 모습인데요. 아무래도, 뒤쪽 삼성전자 정품 어댑터 크기가 상당한지라, 별도로 들고다니면 부피감에 걱정스러운 부분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본 GAN PD 고속충전기 하나로, 여러대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노트북 등을 충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을 더합니다.
4. 마무리
여러 충전기를 설치하거나 들고 다니는 것보다 훨씬 편하다는 점에서 홈 인테리어나 일정 공간 내에서 다양한 기기들을 활용하시는 분들에게 특히나 매력적일 것 같은데요.
강력한 내구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충전 규격을 지원하면서 오래오래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전해드린 내용에 대해서, 궁금하신 부분은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챠콜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플루언서 팬하기를 하시면
다양한 IT 정보들을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IT/테크 인플루언서 챠콜(CHACOAL)
#이고엑시노 #PD충전기 #고속충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