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현대카드, 서울시 모아타운 10월 발표, 동탄더샵레이크에듀타운 실거래, 경기 매매 하락률 1위 화성, 아이폰14 국내 부품주 호재, LG이노텍, 비에이치, 삼성디스플레이
애플페이 현대카드, 서울시 모아타운 10월 발표, 동탄더샵레이크에듀타운 실거래, 경기 매매 하락률 1위 화성, 아이폰14 국내 부품주 호재, LG이노텍, 비에이치, 삼성디스플레이
금융 뉴스
애플페이 한국 상륙...12월 전국 편의점에서 쓴다
오는 12월부터 아이폰 사용자들은 전국 모든 편의점, 스타벅스, 이마트, 코스트코,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등 60여개 대형가맹점에서 애플페이로 간편결제를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6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최근 현대카드와 애플은 국내에서 애플페이 서비스를 출시하기로 하는 내용의 1년짜리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NFC가 가능한 단말기 도입과 서비스 구축에 대해 전방위적으로 지원을 약속하면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애플사를 직접 방문해 독점 계약을 따냈다.
현대카드는 동시에 카드 결제 단말기 위탁 관리업체인 대형 밴(VAN)사 6곳 카드단말기 제조사와 계약을 맺고, 애플페이 서비스에 필요한 NFC 단말기 제조 및 시스템 개발 작업에 착수했다. 여기에 참여하는 밴사는 KIS정보통신, KICC(한국정보통신), KSNET(케이에스넷), KG이니시스, 나이스정보통신, 파이서브 등 6곳이다.
현대카드는 이번 애플페이 도입으로 4위에 머물러 있는 시장점유율을 크게 높일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뉴스
서울시, 오세훈표 모아타운 추가 공모에 39곳 신청...10월 최종 선정
서울시 노후 저층 주거지 주거환경 개선 사업인 모아타운의 추가 공모에 총 39곳이 신청했다. 모아타운은 신축, 구축이 혼재돼 있어 대규모 재개발이 어려운 노후 저층 주거지를 하나의 단위로 모아 대단지 아파트처럼 주택을 공급하는 정비모델이다.
시는 10월 중으로 사전 적정성 검토와 전문가 선정위원회를 거쳐 대상지를 최종 선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특히, 침수에 취약한 반지하 주택을 순차적으로 없애 나가기 위해 상습침수 또는 침수 우려 지역과 반지하 주택이 밀집한 지역을 우선적으로 선정 검토할 계획이다.
4억 분양, 12억까지 치솟았지만...4억 떨어져 8억에 팔아도 남는 장사
6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경기 화성시 산척동 동탄더샵레이크에듀타운 전용 84 3층은 지난달 8억 원에 손바뀜 했다. 같은 면적 최고가 지난해 9월 12억 1700만 원(24층)에 거래됐다. 두 집 모두 4억 초중반에 분양받은 집으로 2019년 3월 입주 후 3년 반 만에 가격이 분양가의 두 배 이상 급등했다.
집값이 최근 몇 년 사이 급등했기 때문에, 그 전에 분양 받은 이들은 손해 보지 않고 팔 수 있다며, 집값 하락이 가팔라질 것으로 판단한 경우 회복기를 기다리는 대신 털고 가는 것을 택한 것일 수 있다고 판단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동탄신도시가 속한 화성시의 올해 아파트 매매가격 누적 변동률이 -4.33%로 경기도에서 가장 하락 폭이 크다. 전국 규제지역 기준 세종-6.33%, 대구 수성 -4.55%에 이어 세번째다.
증권 뉴스
아이폰 14 출시...국내 부품주 오를까
애플이 오는 현지시간 7일 아이폰14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인 가운데 국내 관련 부품사들의 주가에 호재로 작용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업계에 따르면 애플이 부품업체에 사전 주문한 초도물량은 약 9300만대 규모로 아이폰14에 한국 부품을 대거 채택, 빅3 부품 업체로 삼성디스플레이, LG이노텍, 비에이치 등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아이폰 매출 비중은 LG이노텍 80%, 비에이치 70%, 삼성디스플레이 50%를 차지한다.
과거 아이폰 부품주는 신제품 공개 후 주가가 하락했다. 이번에는 아이폰14 공개 후 점유율 확대에 따른 하반기 실적 가시성 확대로 부품주의 주가 상승이 예상돼 과거와 다른 주가 흐름이 기대된다는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