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카메라, 디자인 변경, 지문 인식, 출시일 소식
아직 아이폰15 시리즈도 공개되지 않은 상황에서 내년 출시될 예정인 아이폰16 시리즈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애플의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이미 이 모델의 소식들에 관심을 두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지난 주말 이 모델 관련 재미있는 소식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애플 아이폰16 시리즈를 이야기하기 위해서는 먼저 변화가 적용될 아이폰15 시리즈의 예상 변화를 이야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이 모델은 전 라인업에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적용되며, A17 Bionic 칩이 탑재되어 성능과 발열적인 부분이 업그레이드되고, 프로 라인업의 경우 티타늄 소재가 적용되며, C타입 포트가 적용되고, 프로 맥스 모델은 잠망경 카메라가 탑재되어 6~7배 망원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변화들은 대부분 애플 아이폰16 시리즈에도 적용될 전망입니다. 물론 성능적인 부분은 애플이 매년 업그레이드된 칩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 모델에는 A18 Bionic 칩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아직은 이 칩의 성능을 이야기할 시점은 아니기 때문에 과연 어느 정도 또 업그레이드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올해 티타늄 소재 적용 그리고 디스플레이 베젤이 감소 등 디자인 부분에 어느 정도 변화가 있기 때문에 일단 아직까지는 아이폰16 시리즈의 디자인은 올해 출시되는 아이폰15 시리즈의 디자인을 계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지난 주말 이 모델의 후면 컨셉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먼저 이번 소식은 어디까지나 추측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컨셉 디자인이기 때문에 시장에서는 이러한 예상을 하고 있는 곳도 있구나 하는 정도로 봐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루머에 따르면 아이폰16 시리즈 특히 그중 프로 라인업의 경우 현재의 정사각 형태의 범프에서 카메라가 개벌 디자인된 형태가 아닌 2개 분리되어 있는 구조가 적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직은 아이폰16 카메라 스펙 등에 대한 정보는 거의 없기 때문에 과연 어느 정도 수준으로 카메라가 업그레이드될 것인지는 좀 더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일단 올해 출시되는 모델의 경우 프로 맥스 모델의 경우 잠망경 카메라가 탑재되어 카메라가 좀 더 도출되는 형태로 예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이 시리즈는 또 하나의 변화가 예상되고 있는데요. 아이폰16 언더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 적용 루머입니다. 즉 디스플레이 아래 지문 인식 센서를 장착해 지문을 통해서 인증을 하게 할 것이라는 루머인데요. 이 기능은 새로운 아이폰이 출시되기 전에 여러 번 루머로 나왔던 소식이지만 아직까지는 적용되지 않았고, 16 모델에 적용될 것이라는 루머가 다시 한번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 이러한 아이폰16 출시일 일정은 언제일까요? 위에서 이야기 드린 것처럼 아이폰15 모델이 공개되지도 않은 상황에서 이 모델의 출시를 이야기하기는 너무 빠른 감이 있지만 애플은 매해 9월 새로운 아이폰을 공개하고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이 모델은 2024년 9월 공개되고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아이폰16 루머와 함께 또 하나 나오고 있는 루머는 이 시리즈에는 폴더블 제품이 함께 출시될 것이라 루머입니다. 관련 업계에서는 애플이 폴더블 제품을 위한 준비를 시작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지만 아직까지는 이러한 폴더블 제품의 구체적인 정보가 없기 때문에 실제 이 시리즈에 출시될지는 좀 더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