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SE4 출시일과 디스플레이 패널 종류 크기

아이폰SE4 출시일과 디스플레이 패널 종류 크기

애플이 보급형 시리즈인 새로운 SE 시리즈의 디스플레이에 대해서 고심 중이라고 합니다. 아이티 매체인 맥루머스는 10월 31일 디스플레이 분석가 로스 영이 트위터에 올린 내용은 아이폰 SE4는 2024년 출시 예정이고 디스플레이는 2가지로 나누어서 검토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6.1인치 OLED 디스플레이로 검토 중인 업체가 2곳이고 5.7인치~6.1인치 크기의 LCD 디스플레이로 검토 중인 업체가 2곳이라고 합니다.

아직 아이폰 SE4의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정해지지 않고 패널도 OLED를 채용할 것인지 LCD로 갈 것인지를 정하지 못하고 고민 중에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의 아이폰SE 시리즈는 LCD 패널이었는데요 아이폰SE4가 그대로 LCD로 간다면 큰 메리트는 없다고 보아 향 것이고요 OLED 6.1인치 패널을 적용한다면 가격은 오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 플래그십 시리즈는 아이폰 12부터 OLED가 탑재 되어 있는데요 앞으로 1년~2년 정도 남은 상황에서 새로운 SE 시리즈가 나온다면 아마 OLED를 채용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직 시간이 있기 때문에 원가가 내려갈 수도 있고 뭔가 새로운 부분이 있어야 소비자들도 움직이겠죠

패널의 종류와 디스플레이 크기에 대해서는 아직 확실히 결정된 것은 없지만 로스 영은 어떤 화면을 채택하던 노치가 있는 풀 스크린 디자인으로 갈 것으로 전망을 했습니다.

출시일은 2023년이 될지 2024년이 될지 아직 밝혀진 것은 없지만 유력한 쪽은 2024년이라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 아이폰 SE3를 기대하고 나오면 구입을 고려해 보기도 했는데요 전작인 SE2와 크게 달라진 점은 A15 바이오닉칩 탑재와 홈버튼이 사라진 정도라서 약간 실망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SE4 디스플레이가 6.1인치 OLED로 나온다면 구매하고 싶어지네요... 여기까지 아이폰 SE4의 출시일과 디스플레이 패널 종류와 크기에 대해서 예상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