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왜 투폰써? (아이폰14프로, 갤럭시플립4 비교)
#아이폰14프로 #갤럭시플립4
저는 투폰을 사용합니다. 사용하다보면 두 개의 폰을 사람들 앞에서 꺼낼 일이 많은데 그럼 저한테 왜 투폰 쓰는지를 가장 많이 물어봅니다.
왜 투폰을 쓰는지, 그리고 그 둘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한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 갤럭시 플립4를 사용하는 이유!
저는 업무상 갤럭시폰이 필요하기 때문에 2년 넘게 갤럭시 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갤럭시 노트5를 쓰다가 아이폰을 사용하는 친구들의 유혹에 넘어가 아이폰8, 아이폰11을 썼다가 지금은 메인폰을 갤럭시로 바꾸게 되었어요!
갤럭시 휴대폰은 S21---> Flip3 ---> Flip4 지금까지 이렇게 사용을 해보았어요!!
갤럭시의 큰 장점인 삼성페이, 통화녹음은 사실 노트5에서도 경험을 했었지만, 아이폰을 선택하면서 과감하게 버렸던 부분이거든요. 그런데 역시 다시 사용하니 너무 편리하고 특히 학생때와 다르게 업무상 통화녹음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 다시금 소중함을 느끼고 있어요.
갤럭시는 여러가지 숨은 기능들이 많고, 내가 원하는대로 조작이 가능하고 설정에 대한 카테고리가 잘 되어있어 편리합니다.
여러가지 갤럭시 제품 중 플립4를 선택한 이유는 작고 휴대성이 좋고 예뻐서 입니다! 플립3보다 배터리 성능도 좋아서 굳이 바꿔야 하나 바꿀지 말지 고민하다가 바꿨어요!
저는 게임을 하지 않아서 게임관련해서 속도나 이런건 잘 모르겠지만, 전체적인 속도나 사용성은 만족스럽습니다.
- 아이폰을 사용하는 이유!
갤럭시 S21을 산 뒤 당시 쓰고있던 아이폰11의 처분여부에 대한 고민을 했어요.
아이폰 속에 들어있는 사진, 동영상의 양도 어마어마하기도 하고 사진 느낌도 사실 아이폰이 더 마음에 들더라구요. 아이폰 못버려..
그렇게 아이폰은 공기계로 남겨두었어나, 갤럭시와 아이폰의 연동성이 똥이기에 사진 전송을 위한 카톡을 쓰기위해 알뜰폰으로 개통을 하나 더 했습니다. 원래 핫스팟이나 와이파이 잡아서 쓰기는 했지만 데이터가 완전 없으면 불편해서 데이터도 조금 가능하게 해서 개통했어요.
그렇게 아이폰11을 같이 사용하다가 리퍼받은 폰이라 그런가,, 수명이 간당간당하고 계속 껐다 켜지고,, 메인폰 아니길래 망정이지 메인폰이면 진짜 홧병나서 못썼을지도,,
어쨌든 그래서 어떤 아이폰으로 바꿀까 고민하다가 어차피 카메라를 위주로 쓰니까 카메라 좋은 14프로로 사자! 하고 아이폰14프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을 못버리던 상황에서 아이폰이 고장나니 어쩌다보니 넘 좋은 사양의 폰으로 갈아탄거죠,,
이제 아이폰14프로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아이폰14 프로의 장점은 역시 카메라입니다. 사실 휴대폰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갤럭시 S23 울트라 제품의 달사진이나 100배줌 사진, 천체사진을 보면 카메라 화소나 기술력은 S23 울트라가 압승이라는걸 아실거예요.
그런데 그거 말고 기본 카메라의 사진 색감이나 손떨림 방지는 개인적으로 아이폰 14프로에 들어간게 넘 좋아요. 갤럭시도 프로모드에서는 갤럭시 특유의 색감을 뺄 수는 있으나, 사용자들은 그냥 기본카메라로 찍었을 때를 많이 보잖아요. 같은 사진 찍었을 때 저는 아이폰이 더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아이폰 14프로로 처음 동영상 찍었을 때 우와! 라고 연신 감탄했어요..! 가끔 초점을 자기 마음대로 바꿔버리는 대참사가 있기는 하지만,, 만족합니다!
사실 비싼 폰 사놓고 카메라로만 쓰기 너무 아쉬워서 활용을 해보려고 하는데 그거 외에는 갤럭시가 넘 편해서 뭐를 더 활용할지는 모르겠네요..ㅎㅎ
아무튼! 업무상 사용할 필요 없이 둘 중 하나만 사용을 해야한다? 하면 너무 고민될거 같아요
갤럭시도 좋고 아이폰도 좋아ㅠㅠ
담엔 비교 영상이나 사진도 추가해서 비교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오늘도 넣어볼라했는데, 넣다가 귀찮아서 글 업로드 평생 못할 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