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미리알림 기능 활용

안녕하세요 오지치즈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기능 중에 '미리알림'이라는 기능을 살펴볼게요. 스케줄러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보통은 캘린더 앱에 표시하는데, 이 기능은 할 일을 따로 적어놓은 '투 두 리스트(to do list)'같은 메모에 시간 알람 기능 등 여러 기능을 포함한 진화된 앱이라고 할 수 있어요.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 미리알림 살펴보기

미리 알림을 찾기 힘들다면, 앱 모음에서 검색해도 됩니다. 혹시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앱스토어에서 검색해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미리알림에 세팅되어 있는 알림이 없는데 왼쪽 아래에 [새로운 미리 알림]을 탭 해 볼게요.

제목과 간단하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내용을 입력할게요. 제목만 보고 해야 할 일을 리마인드 할 수 있어야 하니 단순하지만 중요 내용을 적으면 되겠죠.

[세부사항] 세팅을 위해 탭 해 볼게요.

24년 2월 27일에 약속을 잡아야 해서, 해당 날짜를 탭 할게요.

날짜를 정했으면 시간을 정하겠습니다. 오후 3시 반에 약속이 있으면 (5분 단위로) 설정해 주면 되겠네요.

한 번 있을 일은 반복을 설정해 줄 필요가 없고, 주기적인 업무는 매시간, 매일, 평일(월~금요일), 주말(토~일요일), 매주(원하는 요일) 등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특이한 점은 마지막에 위치하고 있는 옵션으로 [메시지를 보낼 때 그 대상과 또는 관련 있는 사람과 이야기할 때 미리 알림 앱에서 리마인드를 시켜주는 기능입니다. 그 사람과의 약속을 잊지 않게 해 주는 2중 장치인 셈이죠.

미리 알림에서 설정한 사람과 대화를 해 보겠습니다. 대화를 하자마자, 미리 알림에서 알림을 보내주네요. 그러나 이 기능은 두 사람의 핸드폰이 모두 아이폰일 때 가능해 보입니다.

써머리를 해서 이렇게 미리 알림 내용을 보여줍니다.

해당 약속이 완료가 되었다면 왼쪽 동그라미에 체크해서 완료임을 표시할 수 있구요, 목록에서 삭제하는 방법은 가장 아래 [목록 삭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바쁜 일정 가운데 소중한 스케줄이나 약속을 잊지 않기 위해 필요한 앱이라고 생각 듭니다. 활용하시기를 바라요!

넷플릭스와 유튜브 프리미엄 등을 월 3,000원 정도 가격에 볼 수 있는 확실한 방법↓

안녕하세요 오지치즈입니다. 넷플릭스 가격이 선을 많이 넘었죠. 넷플릭스 스탠다드를 보려면 월 13,500원...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