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이치 주가 전망 (아이폰14 관련주)
안녕하세요. 프레시한 신션입니다.
신션은 삼성폰을 사용하고 있고, 삼성폰을 사용한지는 정말 오래됐다.
이런 신션이지만, 사실 아이폰이 처음 나왔을 때 신션은 아이폰을 구매하고 사용했었다. 아이폰이 처음 나왔을 때, 아이폰은 삼성폰과 비교도 안될 만큼 획기적인 제품이었다.
터치감이나 직관성 등에 있어서, 삼성폰은 아이폰과 비교가 되지 않았다.
그러다가 신션이 아이폰에서 삼성폰으로 갈아탄 계기는 삼성폰이 어느 정도 기술력이 올라온 부분도 있지만, 아이폰 만의 폐쇄성 때문이이었다. 물론 이 부분의 신션의 개인적 취향이다.
사실 아이폰은 아이폰만의 감성도 있고, 매니아층을 충분히 갖고 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신션의 주위 지인을 보면 결코 삼성폰으로 갈아탈 것 같지 않다.
특히나 요즘 젊은 층을 보면 아이폰에 대해 더 열광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신션 주위 지인 중의 한 명은 아이폰14의 출시를 엄청 기다리고 있다.
기사를 보면 9월 24일 사전 예약을 받고 10월 초 즈음에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14 출시에 따라 아이폰14 관련주를 알아보려고 한다.
같이 한번 보자.
비에이치는 뭐 하는 회사야?
비에이치는 1999년 3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첨단 IT 산업의 핵심 부품인 FPCB와 그 응용부품을 전문적으로 제고, 공급하는 회사이다.
비에이치의 매출 비중을 보자.
비에이치의 매출 비중을 보면 대부분이 수출로 잡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신션도 처음 이 데이터를 보고, 왜 수출에 대부분의 매출이 잡혀 있을까 의아했다.
좀 더 상세한 내역을 보면 수출이 대부분인 이유가 납득이 간다. 바로 주요 고객사가 직수출을 요청하거나, Local L/C 거래로 인해서 대부분 수출로 잡히는 것이다.
도대체 거래하는 곳이 어디 길래?
공시 내용을 보면 이해가 간다. 주요 매출처가 삼성디스플레이이고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다.
근데 왜 아이폰14 관련주야?
비에이치는 FPCB를 생산 공급하는 회사이고, 이 내용만 본다면 특별히 아이폰14 관련주로 인식하기는 어렵다.
그런데 앞서 보았듯이 비에이치의 대부분의 매출은 삼성디스플레이에서 발생한다.
(출처:한경산업)
애플 아이폰 14 패널 초기 물량의 82%를 삼성디스플레이가 차지하고 있다. 12%의 점유율을 차지한 LG디스플레이와 엄청난 차이를 보이고 있다.
즉 삼성디스플레이의 엄청난 실적 전망은 결국 비에이치의 엄청난 실적 전망으로 돌아올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비에이치 주가 전망은 아주 밝아 보인다.
그 외 관심가는 이유
비에이치는 아이폰14의 출시에 따른 상당한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그 외에도 최근 공시 내용을 보면 재미있는 부분이 있다.
2차 전지 시장 대응을 위한 생산시설에 대한 투자 공시가 엄청 눈에 띈다.
결국 추후에 매출에 상당 부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LG전자 VS사업본부가 영위하는 차량용 휴대폰 무선충전 사업에 대한 양수 부분도 재미있어 보인다.
이런 사업의 확대에 따른 매출 신장도 기대해 볼만하다.
비에이치 재무
비에이치의 2022년 예상 매출을 보면 정말 희망적인 데이터다.
삼성디스플레이에 기인한 매출이 반영되는 모습으로 보인다. 추후 사업의 확대 등을 통한 지속적인 매출의 신장이 기대된다.
비에이치 차트
차트를 보기 전에 최근 기관 및 외인의 수급을 보자.
최근 외인과 기관의 수급이 들어오는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엄청난 물량은 아니지만, 지금의 지수 상황을 보면 매력적인 수치이긴 하다.
이제 차트를 보자.
비에이치의 월봉차트이다. 2018년도에 만들었던 고점을 시원하게 뚫어주고 있다. 최근의 실적을 보면 충분히 뚫어 줄만해 보인다.
비에이치의 일봉차트이다. 2020년 7월에 만들었던 대량 거래량의 상단 구간 저항을 뚫고 지지선으로 만든 모습을 볼 수 있다.
보면 볼수록 매력이다.
일봉차트를 좀 더 자세히 보자.
양봉으로 올린 자리의 수렴 모습이 너무 이쁘다. 신션이 글을 적으면서 점점 비에이치에 빠지고 있다. ㅎㅎ
정말 매수하고 싶은 자리다.
신션의 결론
아이폰14 출시 같은 호재는 사실 신션이 좋아하지 않는 호재이다. 출시 이후 호재는 사라지기 때문이고, 단기적으로만 주가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좋아하지 않는다.
하지만, 비에이치는 다르다고 말하고 싶다.
왜냐하면, 실질적인 엄청난 매출이 같이 성장하기 때문이다.
차트상으로 보면 이전 고점을 뚫어주고, 새로운 시세의 시작점에 서있다. 새로운 시세를 만들면서 우상향 할 것으로 보인다.
정말 사고 싶은 자리이고, 종목이다.
그렇다고, 해당 종목을 추천하는 것은 아니다. 단지 신션의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고, 당장 내일 일을 알 수 없기 때문에 매수는 신중해야 한다.
프레시한 신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