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막내 딸, 아이폰14 저격. "바뀐 게 없네."

#이브잡스 #스티브잡스딸 #아이폰14 #잡스딸아이폰저격 #아이폰14가격

안녕하세요, 선부동 리더스터디카페 관리자 카페아재입니다.

스티브 잡스의 딸 이브 잡스, 애플의 아이폰14 실망감 표명

애플 공동 창립자이자 스마트폰의 아버지로 불리며, 전 세계인들의 칭송을 받았던 고 스티브 잡스(2011년 사망)의 막내 딸인 이브 잡스가 애플이 새롭게 발표한 '아이폰14'에 실망감을 표했습니다.

이브 잡스 (출처 ; 인스타그램)

10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에 따르면 잡스의 막내딸 이브 잡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아이폰14를 조롱하는 듯한 '밈'(meme)을 올린 것입니다.

이브 잡스가 공유한 사진에는 “오늘 애플 발표 이후 아이폰13에서 아이폰14로 업그레이드한다”라는 글과 함께 한 남자가 미소 짓고 있는데, 자주색 체크 셔츠를 입고 있는 이 남성은 똑같은 셔츠를 손에 들고 있습니다. 이는 업그레이드된 아이폰14가 실제로는 이전 모델인 아이폰13과 바뀐 게 하나도 없다는 것을 비꼬는 의미입니다.

이브 잡스가 공유한 이 밈은 투자자 중심 계정인 월스트리트 밈스(Wall Street Memes)가 지난 8일 트위터에 올리면서 알려졌습니다.

이브 잡스가 올린 밈

"밈(meme)", 특히 "인터넷 밈(internet meme)"이란, 대개 모방 형태로 인터넷을 통해 사람에서 사람 사이 전파되는 어떤 생각, 스타일, 행동 따위를 말합니다. 즉, 패러디물 형태로 인터넷(커뮤니티 또는 SNS)에 퍼진 이차 창작물을 일컫는 경우가 많으며, 한국에서는 '짤방, 짤'의 형태로 변형되어 사용됩니다. 다만 동영상이나 사회 현상 등을 통틀어 일컫는 밈과 다르게 한국 짤방은 단순히 재미있는 사진이나 GIF 파일만을 통칭하기 때문에 서구권의 인터넷 밈과 많이 다릅니다.

이브 잡스는 스티브 잡스의 4자녀 중 막내이고, 뛰어난 외모에 스탠퍼드대를 졸업하고 승마 선수, 모델로 활동하면서 미국에서는 유명한 금수저 인플루언서로 꼽히는 인물입니다.

아이폰 14, 그래도 잘 팔릴 듯. 여전히 미국과 유럽 중시, 한국은 봉

애플이 7일(현지시각) 미 실리콘밸리 애플파크 스티브잡스씨어터에서 ‘저 너머로(Far out)’라는 행사를 갖고 스마트폰 아이폰14와 스마트워치 애플워치8, 무선이어폰 에어팟프로2를 발표했습니다.

아이폰 14 개요 (출처 : 조선일보)

아이폰14는 총 4개 모델로, 화면 크기가 6.1인치인 아이폰14, 6.7인치 아이폰14플러스, 6.1인치 아이폰14프로, 6.7인치 아이폰14프로맥스, 공개됐습니다. 작년까지 나왔던 화면이 작은 미니 모델은 출시하지 않았고, 아이폰 14와 14플러스는 미드나이트, 블루, 스타라이트, 퍼플, 프로덕트 레드 5가지 색상, 프로와 프로맥스는 딥 퍼플, 실버, 골드, 스페이스 블랙 4개 색상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애플은 이번 아이폰14 시리즈의 미국 내 판매 가격을 동결했습니다. 인플레이션과 부품 공급난 등으로 인해 가격이 인상될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삼성 갤럭시의 폴더블 폰 폭격에 대비하여 시장 지키기에 나섰다는 평가입니다. 하지만 환율 탓에 한국에서는 128G 기준으로 모델별로 16만~26만원 인상되고, 최고 사양의 경우 최대 33만원까지 미국에 비해 비싼 가격으로 출시합니다. 애플은 여전히 한국 시장에서 AS도 변변히 해 주지 않으면서 가격은 최대한으로 받아먹는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의 아이폰14(128GB) 가격은 16만원 오른 125만원, 프로는 20만원 오른 155만원, 최고 사양인 아이폰14 프로맥스 1테라바이트 모델 가격은 250만원으로 알려졌습니다.

외관이나 기능적으로는 아래와 같은 업그레이드 내용이 있습니다. 개선된 내용이 많이 빈약하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