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
휴대폰 배터리 잔량은 중요합니다. 핸드폰으로 해야 하는 것이 많다 보니 배터리 게이지가 50% 이하로 떨어지면 괜히 마음이 불편해집니다.
어서 충전을 해줘야 할 것 같은 마음이 듭니다. 그래서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객관적인 수치는 저에게 정말 중요한 부분인데요.
아이폰에서도 배터리의 잔량을 퍼센트로 표시해 주는 기능이 있어 유용한데요.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배터리 잔량은 위젯으로!
아이폰 배터리 잔량을 위젯으로 띄워두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젯으로 띄워두게 되면 화면에서 바로 확인을 할 수 있기도 하고요. 또 애플워치나 에어팟 같은 연결 기기들의 배터리 잔량도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합니다. 위젯을 만들어볼게요. 우선 화면의 빈 공간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왼쪽 상단의 플러스 버튼을 누릅니다.
위젯으로 만들 수 있는 앱들이 쭉~ 보이는데요. 아래로 쭉 내려서 배터리라는 항목을 찾아서 들어갑니다.
그럼 3가지의 위젯을 볼 수 있는데요. 첫 번째 위젯은 잔량을 애니메이션으로만 표시를 해주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를 알 수 없고요. 두 번째와 세 번째 위젯을 사용하는 것이 보기에 좋습니다. 옆으로 넘겨서 두 번째 세 번째를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했다면 아래의 위젯 추가를 눌러줍니다.
그럼 메인 화면에서 이렇게 추가된 위젯을 확인할 수 있고요. 위젯 덕분에 배터리 잔량이 얼마나 남았는지 객관적이고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젯이 차지하는 공간이 싫다면?
ios16부터는 배터리 잔량을 상단의 배터리 표시 부분에 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엄청 간단한데요. 우선 ios16으로 업데이트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13일 새벽 정식 출시가 되니 정식 업데이트하실 분들은 그 이후에 설정이 가능하고요. 만약 퍼블릭 베타 업데이트하고 싶은 분들은 이전 글을 참고해서 업데이트 후 설정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의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럼 배터리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 보면 배터리 잔량 표시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 스위치를 켜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바로 오른쪽 상단의 배터리 안에 숫자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고요. 화면에 따라서 검은색 또는 흰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렇게 해주면 위젯의 추가 없이도 아이폰 배터리 잔량을 표시할 수 있게 됩니다. 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확실히 좋은 것 같네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배터리가 참 중요한 요소인데요. 이렇게 잔량을 정확히 수치로 표현해 주면 언제쯤 충전을 할지 얼마나 더 사용할 수 있을지 유추가 가능하니 배터리가 똑 ~ 떨어져서 급하게 충전해야 할 일이 줄어들지 않을까 싶네요. 추석 잘 보내시고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