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렘] 아이폰 14, 14 프로 비교(f. 가격, 배터리, 기능 등)
안녕하세요. 뜬구름홍입니다.
저는 IT 전문가도 아니고 그냥 아이폰 4 시절부터 현재까지 애플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애플 팬 중에 한 명입니다.
물론 갤럭시 플립, 탭도 사용하고 있고요.
과거 아이폰 4 사전 예약을 해놓고서는 몇 달을 설렘 가득 품은 채로 출시일을 기다렸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 당시에는 뭐가 그렇게 좋았던 건지...
그 이후 5, 6, 7이 나오면서부터는 크게 달라지지 않은 디자인과 기능 탓에 점점 관심이 줄어들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디자인이 조금 커지고 하드웨어들이 좀 더 좋아진 정도만 느꼈기에...)
그런데 아이폰 프로가 생겨나고 플러스, 맥스 등 새로운 기종들을 보면서 과거 아이폰에 대한 흥미가 점차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나 이번 아이폰 14 프로에서 부터요!
가운데 카메라 및 조도 센서가 있는 부분을 어찌 아래처럼 신박하게 만들었을까요?
게다가 가격은 놀라우리만큼 비싸졌다는(?) 사실입니다.
당시 아이폰 4 를 60만 원 정도에 샀던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인데 (당시에 용돈, 아르바이트 월급 모으고 모아서 샀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은 60만 원으로는 살 수 있는 제품이 없습니다... (SE 정도!)
물론 물가도 오르고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기능들이 좋아졌다고 하지만... 이제는 PC보다 비싸다는 사실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럼에도 구매할 가치가 있으니깐요. 과거 애플 광고에서 한 아이가 잔디 밭에 누워 아이패드를 갖고 노는데, 지나가는 동네 주민이 "얘야 컴퓨터로 뭐 하고 있는 거니?"라고 묻자 누워있던 아이가 "컴퓨터가 뭐예요?"라고 말했던 광고는 정말 충격 그 자체였으니깐요.)
사실 저도 PC, 노트북은 정말 정말 가끔 사용합니다.
게다가 그 전원 버튼 누르고 기다리는 시간조차 귀찮다고 해야 할까요?
그리고 마우스를 따닥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도 여간 귀찮은 작업이 아닐 수 없습니다...!
네. 다시 아이폰 14로 돌아와서요.
그럼 가격은 어떻게 책정되었는가!
아이폰 14와 14 프로를 비교해 보겠습니다.(애플 공식 홈페이지 참조)
보시는 바와 같이 둘 다 가격은 백만 원이 넘습니다 ㅎㅎ
- [jd
- [jd
아이폰 14 : 125만 원부터~
- [jd
아이폰 14 : 125만 원부터~
아이폰 14 : 125만 원부터~
- [jd
아이폰 14 프로 : 155만 원부터~
아이폰 14 프로 : 155만 원부터~
최근에 구매한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TB 가 약 200만 원인 것을 감안하면, 비싸 보이지 않나요? (저만 그런가요)
그럼에도 이렇게 글을 쓴다는 것은 상당히 관심이 가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기존 노치형 디자인에서 벗어나 완전한 풀 디스플레이(표현이 맞나요?)로 변하면서 저 알약 부분에 소프트웨어 기능을 추가했다는 것! 그것이 저를 아이폰에 매료되기 충분했습니다.
저는 은근 이런 섬세하고 작은 변화에 민감한 것 같네요^^
특히나 저 같이 이제는 아이폰의 기능, 하드웨어보다는 디자인, 배터리 성능, 실생활에 필요한 기능만 사용하는 사람으로서, 사면 몇 달 안에 배터리가 기하급수적으로 닳는 점만 없다면 가격이 비싸도 충분히 살만한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바로 배터리 사용 시간을 보시겠습니다.
위에는 아이폰 14의 액정 크기와 아이폰 14 프로의 AOD (Always on Display) 기능입니다.
이 기능도 실생활에 매우 필요한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14와 14 프로의 배터리 사용량
- [jd
- [jd
아이폰 14 : 26시간
- [jd
아이폰 14 : 26시간
아이폰 14 : 26시간
- [jd
아이폰 14 프로 : 23시간 * 14 맥스 29시간
아이폰 14 프로 : 23시간 * 14 맥스 29시간
아마도 14 프로의 AOD 기능 때문인지 아이폰 14보다는 배터리 사용 시간이 적습니다.
하지만! 20시간이 넘는다는 것 자체가 의미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루 종일 사용해도 배터리 충전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죠.
보통 저의 생활 패턴은 자기 전이나 점심시간 등에는 반드시 충전을 해놓기 때문에 20시간 이상 배터리를 유지할 수만 있다면야... 배터리 걱정은 하지 않고 살아도 될 것 같습니다.
곧 다가올 미래에는 기본 40시간 이상은 배터리 사용시간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기대해 봅니다.
(그만큼 배터리 충전도 줄어들 것이고 - 전력 사용량 감소 - 탄소 배출 감소 - 지구 온난화 등 문제 해결 접근 시나리오로 가지 않을까요?)
참 기술은 너무나 빠르게 변하는 것 같습니다.
이 정도로 실 사용자 기준으로 아이폰 14와 14프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복잡한 용어나 기능들은 잘 모르기에... 아이폰을 편하게 사용하는 한 사용자의 관점으로 글을 작성해 봤으니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끝!
#아이폰14
#아이폰14프로
#아이폰14아이폰14프로비교
#아이폰배터리사용시간
#아이폰14프로새로운기능
#아이폰
#아이폰14프로디자인
#아이폰14출시
#아이폰14가격
#아이폰14프로가격
#아이폰가격
- [jd